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웨어 제거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컴퓨터 관련

by 유쾌한호녕 2022. 8. 13. 11:20

본문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광고가 등장하는 경우를 종종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특히 홈페이지를 이동할 때 혹은 검색을 통하여 특정 사이트를 들어갔을 때 광고 팝업창이 무수히 나오는 걸 겪어 보셨을겁니다. 이것은 애드웨어라는 악성 프로그램이 깔려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애드웨어를 삭제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웨어란?

무료로 사용되는 프리웨어나 일정한 금액으로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셰어웨어 등에서 광고보는 것을 전제로 사용이 허용되는 프로그램으로 광고성 자체는 정당한 행위에 속하나 정상적인 컴퓨터 사용을 불가능 하게 할 정도로 무분별한 팝업광고를 말합니다.

 

즉 악성코드 프로그램의 일종으로 사용자 정보는 빼가는 것은 아니나 광고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겠습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처음에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는 방배 받는지 알지 못할 정도로 나타나기 때문에 삭제를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시간이 점점 지날 수록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광고 팝업창이 많이 나오는걸 경험 하셨을 겁니다 이때에는 무슨 프로그램 때문에 나오는지 알수도 없을 뿐더러 그렇다고 컴퓨터를 포맷을 할 수 없기 마련입니다.

또 최근에 받았던 프로그램을 지운다고 해도 프로그램과는 별개로 존재를 하기 때문에 받았던 것을 지운다고 해도 해결이 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애드웨어를 제거해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전문 프로그램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고클린을 이용하는 방법

고클린은 흔히 알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컴퓨터가 느려졌을때나 프로그램을 삭제 할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거기에 컴퓨터를 최적화 하기 위해서도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서비스관리

서비스관리를 누르시면 여러 서비스 프로그램명이 나오는데 여기서 애드웨어 프로그램이 서비스 프로그램에 몰래 침투하여 광고창을 계속 띄어준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그래서 목록을 전부 클릭 하신 후 "서비스 중지하기"를 누르겠습니다.

누르게 되면 위 처럼 오류 창이 나오는데 이는 고클린에서 중지하면 안되는 프로그램을 안내해주는 메세지 이니 이런 경우에는 하나하나 클릭하셔서 서비스중지하기를 실행하셔야 합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그래도 하셔야 애드웨어 실행을 막을수 있습니다.

2. 작업스케줄러 관리

작업스케줄러 관리를 누르시면 마찬가지로 여러프로그램명이 나오는데 마찬가지로 불필요한 작업 스케줄러가 등록된 경우에 광고창이 뜨고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다고 하니 전체 클릭을 하신 후 삭제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이 둘만 하셔도 왠만한 애드웨어는 제거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고클린으로 완변하게 제거를 하지 못한다고 하니 다른 프로그램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클린(EzClean)을 사용하여 애드웨어 제거하기

이지클린도 마찬가지로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으면서 악성코드 및 컴퓨터 최적화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고클린보다는 악성코드를 제거하는데 더욱더 좋다고 하니 사용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이지클린(EzClean)은 고클린과 마찬가지로 최적화 부터 프로세서 정리 및 프로그램 제거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고클린과 다른점이라고 한다면 악성코드 검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검사는 말그대로 애드웨어부터 멜웨어 즉 악성코드를 찾아서 제거를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악성코드검사를 눌러주시면 아래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자동적으로 검사를 진행하니 검사가 끝날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검사를 진행하면서 악성코드가 많이 검색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으며 컴퓨터 용량에 따라 조금 검사하는 시간이 다르니 꼭 기다리셔서 검사를 마치시길 바랍니다.

검사가 끝이 난다면 수리 즉 삭제를 클릭을 하시면 쭈욱 수리 및 삭제를 진행합니다.

쭈욱 수리 및 삭제를 마무리가 되면 제거를 완료하였다는 창이 나타나면서 [레지스트리 정리]를 하라는 멘트도 나오니 레지스트리 정리도 함께 진행을 하겠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리를 누르시면 자동적으로 정리를 위해 검사를 시작합니다. 마찬가지로 용량에 따라 검사 시간이 다르니 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검사가 끝이 난다면 수리를 누르셔서 다 제거를 해주시면 애드웨어 삭제가 끝이 나는 겁니다.

이렇게 애드웨어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무분별하게 팝업창으로 나타나는 광고때문에 컴퓨터 사용이 불편함점이 많았다면 위 방법으로 통하여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