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신]zum삭제 및 없애는 방법 간단하게(엣지,크롬)

컴퓨터 관련

by 유쾌한호녕 2022. 8. 12. 14:05

본문

반응형

어느날 부터인가 인터넷을 실행하게 되면 메인 화면이 평소 사용하던 포털사이트가 아닌 'zum'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었을 겁니다. 다시 설정을 하여 원래도 돌아가려고 해도 다시 'zum'으로 계속 되는 경우를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이번에는 'zum'이 왜 생기는지와 어떻게 하면 없애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왜 zum이 생기는가?

왜 생기는지 알아 본다면 90%이상이 "알약", "알집', "알씨", "알집" 등 즉 "알시리즈" 때문일 확률이 가장 높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설치하는 과정에서 작은 글씨로 박스 체크가 되어있는걸 못보고 혹은 안보고 다음을 클릭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하였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크롬에서 zum없애기

크롬에서 zum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가져왔으니 따라하시면 금방 하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롬을 실행하신 후 오른쪽 상단에서 ":점세개"를 눌러시고 아래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창에서 왼쪽 중간을 보시면 "시작 그룹"이 있는데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오른쪽에 시작그룹이 나타나는데 거기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zum사이트 주소가 나오는데 오른쪽에 ":점세개"를 누르신 후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럼 삭제가 되는 겁니다.

삭제를 하신후 원하는 시작 페이지가 있으시다면 "새 페이지 추가"를 누르셔서 원하시는 포털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추가를 해주세요. 그러면 시작 페이지가 줌이 아닌 입력하신 주소로 바뀌게 됩니다.

 

엣지(Edge)에서 zum삭제하기

흔히 사용하고 있는 엣지(Edge)에서 zum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림으로 가져왔으니 보고 따라하시면 쉬울 겁니다.

엣지를 실행하였으면 오른쪽 위 상단에서 "···"를 눌러주신 후 아래 "설정"을 눌러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설정 화면에서 왼쪽 중간을 보시면 "시작, 홈 및 새탭"이 보이시는데 눌러주세요.

오른쪽 화면에서 중간을 보시면 홈 단추가 보이시는데 거기에서 설정이 zum사이트 주소로 되어있을 겁니다. 그걸 원하시는 포털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다음을 주로 쓰니 다음으로 주소를 입력을 하였습니다. 입력하셨으면 오른쪽 "저장"을 눌러주세요. 이러면 엣지에서 시작페이지가 줌이 아닌 다음으로 설정이 되는 겁니다.

만약 위처럼 했는데 안된다면?

위처럼 잘 따라서 하셨는데도 안되셨다면 "알약'때문일 확률이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알약"을 실행하셔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신 담에 오른쪽 아래 "기타"를 눌러주세요. 그럼 오른쪽 화면 중간에 홈페이지 관리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홈페이지 URL이 줌으로 설정이 되어있을 겁니다. 그걸 원하시는 포털사이트 주소로 입력을 하신담에 아래 "적용"을 누르신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만약 귀찮으시다면 "홈페이지 자동 보호"를 on 에서 off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크롬 및 엣지에서 zum을 없애는 방법 및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잘 따라 하셔서 원하시는 포털사이트로 변경이 되었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