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스메모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컴퓨터 관련

by 유쾌한호녕 2022. 8. 16. 16:4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나이가 들면서 점점 기역럭이 감소가 되는걸 몸소 느끼고 있어 메모하는 습관이 생겼는데 항상 꼭 PC메모장에 적어두고 밖으로 나오면 깜박하여 메모한 내용이 기억이 안날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PC와 스마트폰과 함께 연동을 하여 메모장을 공유 할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에스메모(SMemo)라는 어플로 앞서 말씀 드렸듯이 PC와 핸드폰에 연동이 되기 때문에 까먹어도 바로바로 확인을 할 수 있어 아주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어플입니다. 거기에 부가적인 기능도 있어 즐겨찾기 및 자주쓰는 프로그램까지 만들어 둘수 있어 더욱더 좋은거 같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검색창에 '에스메모'라고 검색을 하시면 에스메모 홈페이지 링크가 나옵니다 이걸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중앙화면에 'PC 다운로드', 'APP Srore', 'Google Play'가 있는데 이중 지금은 컴퓨터에 다운을 받을거니 'PC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만약 핸드폰에 다운로드를 받으실 경우 안드로이드 폰은 'Google Play'를 클릭해주시고 애플폰 같은 경우는 'APP Srore'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하시면 컴퓨터 마다 조금식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가 나타나기 때문에 여기서 파일열기를 누르겠습니다. 대부분 PC 왼쪽 하단에 다운로드 표시가 나타나니 참고해주세요.

파일열기를 하시면 이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설치하기'를 누르셔서 설치를 시작해 주세요.

설치하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설치가 진행되는 화면으로 전환이 되며 100% 설치가 끝이 나면 자동적으로 설치창이 종료가 되니 참고하세요.

설치가 끝이 나면 컴퓨터 오른쪽에 '에스메모'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는데 PC와 핸드폰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니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대부분 처음으로 사용을 하시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니 '회원가입'을 눌러주세요.

회원가입은 간단하게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되며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가 아이디가 되며 중요한 점은 보안 인증번호를 잊어버리면 안된다는 겁니다. 다시 로그인을 할 때 꼭 필요한 번호이니 따로 적어 두세요.

사실 본안 인증번호는로그인하면 메모장에 바로 추가가 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네요. 다음 로그인 때 꼭 필요하니 꼭 꼭 다른곳에 적어 두는것 잊지 마세요.

사용방법은 날짜마다 메모를 추가를 할 수 있는데 중에 '+'를 누르시면 새 메모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메모를 종류별로 추가를 하시면 되요.

그러면서 메모장 창 위(색깔있는창)을 보시면 '메뉴'모양이 있습니다 그걸 누르시면 제목도 설정할수 있으면서 메모장 색깔을 지정할 수 있어 보기 편하실 거에요.

그 다음 일정추가 인데 달력아래 '+'를 누르시면 일정을 추가 할 수 있어요.

원하는 날짜를 정하시고 알림설정도 할 수 있어 중요한날 혹은 잃어버리면 안되는 날, 생일 등등 일정을 추가하고 알림 설정도 하셔서 잃어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마지막으로 메모메뉴에서 '메모설정'을 들어가시면 환경설정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글자폰트 부터 글씨기본크기, 줄간격 등 다양하게 원하는대로 기본설정을 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게 있으시다면 여기서 기본으로 설정을 하시면 되겠어요

메모장 추가, 일정추가 말고 부가적인 기능으로 에스메모 아래를 보시면 컴퓨터 끄기 부터 캡처, 녹화, 계산기, 동기화 등등 기본적으로 즐겨찾기가 되어있고 +를 누르시면 원하는 프로그램을 즐겨찾기 하실수 있어 편리하게 입맛대로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에스메모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 계신분 혹은 자주 까먹으시는 분들한데는 적극 추천을 해드리고 싶은 어플이네요!

아래 에스메모 다운로드 링크 남겨놓으니 검색이 시르신 분들은 여길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smemo.co.kr/

 

 

SMemo

간단한 메모부터중요한 일정까지 ! 화면 캡쳐 (일부 기능은 PC만 지원)

www.smemo.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