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 광고창 안뜨게 하는법(feat. 없애는 방법, 제거설정)

컴퓨터 관련

by 유쾌한호녕 2022. 8. 17. 12:2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무실이든 집에서 작업을 하든 컴퓨터와는 땔래야 땔수가 없는 현실인거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사용할 때 내가 원하지 않았는데 인터넷 광고창이 자꾸만 나오는걸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아무리 웹브라우저들이 나날이 발전을 하면서 보안기능이 높아졌지만 이런 기본기능만으로 악성코드를 완벽하게 차단을 할수 없다고 보여집니다. 예전에는 많이 흔히 사용을 하였던 익스플로러가 보안이 취약하다는 이유로 사용중단이 되면서 엑시(Edge)를 기본 웹브라우저로 사용을 하면서 이런 광고창이 많이 뜨지는 않는다고 하지만 혹시 광고창이 나오시는 분들을 위해 광고창 안뜨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광고창이 뜨는 요인중 하나는 악성코드 즉 애드웨어라는 악성프로그램이 시작프로그램이나 웹브라우저에 자기 자신도 모르게 프로그램이 깔려있을 확률이 높으며 이 애드웨어라는 악성코드가 자동적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광고창이 나오는거라고 합니다.

 

크롬 광고창 안뜨게 하는법

크롬은 호환이 잘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사용을 하는 브라우저입니다. 크롬을 키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점세개'를 클릭하셔서 아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에 들어오셨으면 왼쪽 설정메뉴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중앙화면에서 아래로 이동을 하시면 '사이트 설정'이 나오는데 이걸 클릭해주세요

화면이 바뀌었으면 아래로 이동을 하시면 거의 마지막에 '팝업 및 리디렉션'이 나오는데 이걸 클릭해주세요

여기에서 화면 중간에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거나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없음'체크해 주시면 욉니다.

그리고 아래 보시면 '팝업 전송 또는 리디렉션 사용이 허용됨'에 혹시 사이트가 등록이 되어 있다면 제거를 꼭 해줍니다.

 

엣지 광고창 없애는 방법

엣지(Edge)는 익스프롤러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 중 하나 입니다. 엣지를 키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점세개'를 클릭하셔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으로 들어 오셨으면 오른쪽 메뉴바에서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중앙 화면이 바뀌는데 여기에서 아래로 이동을 하시면 '보안'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Microsoft Defender SmartScreen' 과 '사용자 동의없이 설치된 앱 차단'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이래도 안된다 싶으면 

악성코드 프로그램으로 애드웨어 삭제

EzClean(이지클린)과 고클린이라는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통하여 제거를 하시면 되겠으면 왠만한 애드웨어는 이 두 프로그램으로 충분히 제거 및 삭제를 할 수 있고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사용을 할수 있으니 꼭 사용하셔서 애드웨어를 제거하여 쾌적한 인터넷 사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다루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yhy261.tistory.com/7

 

애드웨어 제거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광고가 등장하는 경우를 종종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특히 홈페이지를 이동할 때 혹은 검색을 통하여 특정 사이트를 들어갔을 때 광고 팝업창이 무수히 나오는 걸

yhy261.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