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검색기록 삭제와 검색기록 끄기 방법 아주 간단하게

컴퓨터 관련

by 유쾌한호녕 2022. 8. 19. 11:11

본문

반응형

검색을 많이 하다 보면 검색기록이 남는 것은 다연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검색기록중에 와이프나 혹은 여자친구, 지인들에게 보여졌을때 조금 민망한 단어도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색기록을 삭제 해주는게 좋다고

생각이 들어 흔적을 지워 누군가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였을때 들키는 경우가 없었으면 하는 생각에 검색기록 삭제와 검색기록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잘 따라오시면 아주 손 쉽게 하실수 있으니 한번 해보겠습니다.

구글 검색창을 눌러 보시면 이처럼 직접 검색을 하였던 기록들이 나열이 되는걸 확인 하실수 있는데 여기서 특히 들키면 안되는 단어가 있을 경우 살짝 이상한 분위기가 연출이 되기에 이런 기록들을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한개한개 기록 삭제

이 방법은 그동안 기록을 하였던 것들 중 특정 검색어만 삭제를 하는 방법인데 이렇게 구글검색창을 눌러 보시면 최근 검색한 기록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단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옆에 '삭제'라고 나오는데 이걸 클릭해 주시면 그 특정 검색어만 삭제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검색기록이 기본적으로 10개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특정 검색어를 삭제를 한다고 해도 그전에 검색하셨던 단어들이 다시 올라와 10개가 채워집니다 그렇게 되면 그전에도 어떤 검색을 하셨는지 모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이 방법은 비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구글검색기록 한번에 삭제

그래서 검색기록 자체를 한번에 삭제하는 방법으로는 구글화면 오른쪽 구석에 프로필 이름을 클릭하시고 'Google 계정관리'를 클릭하셔서 계정관리 설정창으로 들어가 주세요

계정관리창에서 왼쪽 메뉴에서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를 해주시면

오른쪽 화면이 바뀌는데 여기에서 아래로 조금만 내리시면 '기록설정'이라는 메뉴가 나오며 여기에서 '내활동'을 클릭해 주세요.

내 활동을 누르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삭제'를 눌러주세요

삭제를 누르면 이런 작은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전체기간을 삭제하셔서 모든 검색기록을 지우실수 있고 혹은 최근 검색하였던 1시간, 아니면 1일단위, 자기마음대로 설정을 하셔서 범위를 정한담에 삭제를 하실수 있습니다.

삭제를 누르셨으면 범위를 정하셨던 검색 기록이 나열이 되는데 여기에서 '삭제'를 눌러주시면 검색기록이 말끔히 지워지게 되며 그러면 검색기록 삭제가 끝이 나는 겁니다.

이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 보셨으니 번거롭게 매번 삭제하는 것도 귀찮으니까 아예 검색기록을 끄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구글 검색기록 끄기

삭제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진행을 하시다가 '데이터 및 개인 정보보호' 에서 아래로 내리시면 '기록설정'에서 '웹 및 앱 활동'이 사용으로 되어있을 겁니다 이걸 눌러 주세요

이렇게 창이 바뀌면 여기에서 '사용중지'를 눌러주세요

사용중지를 누르시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아래로 내리시면 '일시중지'가 활성화가 되는데 이때 일시중지를 눌러주시면 구글 검색기록 끄기가 완료가 되는 겁니다

참 간단하면서 생각보다 쉽죠? 이렇게 미리미리 알아 두시던가 혹은 완전 기록을 끄셔서 혹시 모를 사태를 막으셨으면 좋겟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