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워포인트(ppt)여백없이 인쇄(프린트)하기

컴퓨터 관련

by 유쾌한호녕 2022. 8. 19. 11:4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워포인트 즉 ppt는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인 즉슨 대학교에서 발표 할때 많이 사용을 하며 또 사회에 나와서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발표를 할때 에도 사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발표용으로만 쓴다면 굳이 인쇄를 하실 필요가 없겠지만 직장같은 제작발표회 라든지 혹은 회의시간에 사용을 하게 되면 같이 듣는 사람들에게 프린트를 하여 보여주면서 진행을 해야 할 때에는 인쇄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게 ppt(파워포인트)제작을 다하고 인쇄를 하게 되면 꼭 여백이 많다 든지 혹은 비율이 맞지 않아 당황하셨던 일이 있으셨을 겁니다. 그 이유를 알아 보면 아주 간단하게 해결방법이 있으니 그 해결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ppt)는 앞서 말씀드렸 듯이 발표를 할 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기본 용지 설정이 슬라이드 크기로 되어있어 이상태로 인쇄를 하게 되면 여백이 많이 생기면서 인쇄가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인쇄를 해야 할 때 에는 어떤게 해야 하는가 하면 처음부터 ppt를 만들때 용지설정을 A4로 설정을 하셔서 제작을 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니 이 용지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ppt)용시 설정하기

파워포인트를 실행 하셨으면 위에 메뉴바에서 '디자인'을 누르시고 '슬라이드 크기'를 누르고 다음으로 '사용자지정 슬라이스 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슬라이드 크기를 설정 할 수 있는데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슬라이드 크기를 'A4용지(210x297mm)로 선택을 하셔서 변경을 하신 후 그외 다른 옵션은 그대로 놔두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새 슬라이드에 맞게 크기를 조정합니다'라는 문구와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최대화'를 눌러주세요 최대화를 하셔야 인쇄하실때 더욱 여백이 없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다음으로 인쇄 할때 프린트 설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여백없이 인쇄(프린트) 하기

파워포인트 위 메뉴바에서 '파일'을 누르신 후 '인쇄'를 눌러주세요

여기에서 '전체 페이지 슬라이드'를 눌러 주시면 다른 메뉴바가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용지에 맞게 크기조정(s)'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미리보기 화면에서 작업한 프린트 물이 여백이 없이 인쇄가 된다는걸 확인 하실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ppt 여백없이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여기서 또 한가지 팁을 드린다면 인쇄를 하였는데 가끔 도형이나 사진, 그림이 깨져서 인쇄가 되는 경우가 가끔 있었을 겁니다. 그럴 경우

파일 ->옵션 을 눌러 주신 후 나오는 창에서 '고급 탭'을 누르면 다양한 옵션 설정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아래로 내리시면 '인쇄'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고품질'을 체크해 주시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럼 다음에 인쇄를 할때 더욱 선명하고 깨지는 현상이 나아집니다.

여백없이 파워보인트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잘 숙지를 하셨다가 나중에 발표하시거나 할때 꼭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