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수능 100일 앞두고 기억력을 높여 공부에 집중을

이것저것

by 유쾌한호녕 2022. 8. 9. 13:3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2023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모든 수험생분들이 땀흘려 공부한 결과를 맺는 날이 얼마 안남으니 마지막 까지 힘내셔서 화이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꼭 좋은 성적을 거두어 좋은 대학에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 왔습니다!

기억력 높이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1. 잠을 충분히 잔다.

2. 머리를 계속 쓴다.

3. 술, 담배를 멀리한다.

4.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5. 사람들을 만난다.

6. 좋은 음식을 먹는다.

 

국민건강보험에서는 이렇게 6가지를 실천하라고 말합니다. '잠을 충분히 잔다', '사람을 만난다', 술 담배를 멀리한다' 이 세가지는 수험생들에게는 힘들거라 생각이 듭니다. 잠을 줄여 공부를 하고 있으면서 친구들과 만나 놀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겠지만 그시간에 공부를 하려는 수험생도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 술,담배는 안할거라 생각합니다. 학생이 더 많으니깐요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부정적인 생각을 자꾸만 하게 된다면 무기력해지면서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하고, 육체적으로도 힘들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우울증이 동반을 한다고 하는데 그러다 보니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게 좋다고 말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할수록 행동력과 꾸준함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기 삶을 직접 조절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당연 우울증을 막아 주면서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만든다고 하니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게 좋은 듯 싶습니다.

뇌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

기억력에 좋은 음식은 다양하게 있다고 합니다. 그 다양한 음식에 무엇이 있고 무슨 성분을 가지고 있어 기억력에 좋은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연어

연어에는 DHA가 풍부하기 때문에 뇌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두뇌를 발달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억력에 좋다고 합니다.

2. 녹색 잎채소

시금치, 근대, 케일, 브로콜리 등 녹색잎 채소는 비타민K, 엽산, 루테인 등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잎채소를 잘 드시기 힘들기 때문에 주스로 만들어서 섭취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3. 호두

호두의 모양은 사람의 뇌와 비슷하게 생긴걸 아실 겁니다. 집중력과 주의력 향상에 훌륭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비타민E가 풍부하여 기억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호두 같은 견과류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4. 등푸른 생선

고등어와 꽁치, 삼치 같은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뇌발달과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DHA, EPA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 집중력과 기억력 개선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5. 다크 초콜릿

초콜릿은 집중력을 올려주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요한 시험시간 전에 한조각 먹어 시험에 임한다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개선 할 수 있고 불안감을 낮추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꼭 추천을 드리는 음식입니다.

이외에 여러음식이 있지만 오늘 알려드린 음식들은 쉽게 구할수 있고 접할수 있기 때문에 간략하게 나마 나열을 해 보았습니다. 이제 2023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 왔기 때문에 체력관리도 중요하니 체력관리도 하루 30분 씩이라도 하셔서 체력뿐만 아니라 정신관리도 하셔서 꼭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라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마지막 까지 화이팅 하십시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